닫기
닫기

프랑스어문교육의미래를 열어갑니다

home

한국프랑스어문교육학회 회원분들께,

안녕하십니까?

2021년 프랑스어문교육학회 회장직을 맡게 된 서울대학교 불어교육과 김선희입니다.

한국프랑스어문교육학회는 35년간 쌓아 온 전통을 바탕으로 프랑스어문교육의 이론 및 실제에 관한 교육과 연구 분야에서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학술단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지난 2020년은 COVID-19로 인하여 어느 때보다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한 해였으나 전임 홍용철 회장님을 필두로 회원님들의 참여와 이사님들의 노고로 학회의 핵심적이고 지속적인 사업인 학술대회와 학술지 발간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등재지 평가를 매우 높은 점수로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미흡한 사람으로서 회장직을 맡게 되어서 여러모로 염려가 되지만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학회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해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도 팬데믹 상황이 크게 달라질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으나 이러한 위기를 통하여 우리 학회가 프랑스어문교육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을 이루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학회 일을 흔쾌히 수락해주신 모든 이사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올 한 해에도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학문적 성취와 축복이 가득한 2021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1월 1일

한국프랑스어문교육학회 회장 김선희

맨위로